세계 유일한 호수 물범, 바이칼호수 네르파공연을 체험하다.
한국에서 처음 여자친구에게 바이칼호수 네르파공연에 대해 이 사진을 보여주면서 설명해서 합성인줄 알고 웃었는데, 진짜라고해서 신기했었는데, 그 공연을 직접 체험하게되었다.
우리 커플을 제외한 나머지 관람객은 아이들과 함께온 가족들이였다. 총 4마리의 네르파가 있지만, 2교대로 2마리씩 공연을 하며
왼쪽 네르파 13살 남자, 오른쪽 네르파는 7살 소개를 시작으로 각종 공연을 보게되었는데, 공연은 수학문제풀기, 공 놀이, 커플댄스, 나팔 불기, 붓으로 스케치하기, 링 넘기(하이라이트) 로 30분 동안 선보이며, 추가 요금을 내면 네르파랑 사진을 찍을수 있는 기회까지 있다. 커플 체험으로는 개인적으로 비 추천이고, 아이가있는 가족이 있으면 아이에게 정말 좋은 추억이 될것같다. ( 개인적으로 공연은 재밌었지만, 저 좁은곳에 살고 계속 공연하는게 안타까웠다...)
바이칼호수에 도착해서 알게되었지만, 바이칼 호수에서도 네르파 공연체험 존재한다, 하지만 2배 높은 가격이 형성되어있다. 물가가 한국보다 낮기에 시간적 루트를 생각한다면 바이칼호수에 보는것도 나쁘지않은것 같다.
공연 위치, 시간과 가격
월요일,화요일 휴무
그 외 요일 11:00am ~ 18:00까지 영업하고, 이 시간중 14:00~ 15:00 까지 점심시간이다.
- 성인 한 명당 700루블이며,청소년은 500루블이다. ( 0~ 2살 무료 )
러시아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수 있었던 "유노스키 섬(공원)"
이르쿠츠크 여행중, 개인적으로 정말 정말 너무 좋았던 장소이다. 아름다운 풍경은 말할것도 없고, 그 풍경속 산책하는 사람들 모든 것이 좋았다. 눈에 담으며, 사진찍기 바빴던 날이였다. 그중 최고는 유노스키 기차체험이였는데 좋은 날씨와 이르쿠츠크 풍경덕분에 영화같은 순간이였던것 같다.
유노스키 섬(공원) - 기차
Detskaya Zheleznaya Doroga Vostochno-Sibirskoy Zheleznoy Dorogi
유노스키 섬 절반은 숲과 자연을 형성되어있는데, 그 중심에 기찻길을 설치하여, 모든것을 구경할 수 있다. 정말 이르쿠츠크 여행을 계획한다면, 정말 추천드리는 루트이다. 마침 방학시즌이라 러시아 학생(중학생)들이 직원들 대동하에 각 포지션에서 사람들에게 안내를 해주며 기관사, 역무원, 안전요원을 체험하고있는 모습을보니, 보는 나에게도 다른사람에게도 좋은경험이였던 것 같다.
대관람차, 기차 가격
대관람차는 성인 1인당 300루블, 기차 가격은 300루블로 매우 저렴하다. (정말 모든것이 너무저렴하다...)
다음 이르쿠츠크 3편에서는 이르쿠츠크 유럽거리와 서커스 공연 글을 다루겠습니다.
'여행 > 러시아 - 이르쿠츠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시아여행 - 이르쿠츠크 1편 (여행준비, 베이징경유, 이르쿠츠크도착) (2) | 2023.07.03 |
---|